[더팩트 | 김명주 기자] 그룹 트와이스(TWICE)가 또 하나의 7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30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에 따르면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미니 3집 'TWICEcoaster : LANE 1(트와이스코스터 : 레인 1)'의 타이틀곡 'TT' 뮤직비디오가 지난 29일 오후 2시 45분경 유튜브 조회수 7억 회를 돌파했다. 이에 JYP는 트와이스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축하 이미지를 게재했다.
'TT'는 처음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트렌디한 가사로 풀어낸 곡으로 트와이스 특유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돋보인다. 손가락으로 눈물을 형상화한 'TT' 포즈와 '너무해 너무해' 파트의 깜찍한 제스처 등 다채로운 포인트 안무가 화제를 모으며 국내외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미니 5집 타이틀곡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에 이어 그룹 통산 두 번째 7억 뷰 뮤직비디오를 탄생시켰다. 이들은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SET ME FREE(셋 미 프리)'까지 18편의 활동곡, 4편의 일본 발표곡과 2편의 영어 싱글까지 총 24편의 뮤직비디오를 억대 뷰 반열에 올려놨다. 이는 전 세계 여성 그룹 기준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이다.
이렇게 또 하나의 기록을 쓴 트와이스는 오는 7월 11일 정규 4집 'THIS IS FOR(디스 이즈 포)'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약 3년 8개월 만에 정규 앨범으로 돌아오는 트와이스는 8월 2일(현지 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그랜트 파크에서 열리는 대규모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에 헤드라이너로 출격한다.
silkim@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