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투명하고 알기쉽게…'서울 정책 아카이브' 개설


시민 및 정책연구가·국내외 도시에 공유

서울시는 서울 정책 아카이브를 신설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책 정보를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서울시는 시민은 물론 정책 연구가, 전문가 등이 서울시 정책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온라인 페이지 '서울 정책 아카이브'를 전격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 서울시 누리집은 정보가 방대해 검색시 정책 내용을 찾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서울 정책 아카이브'에서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책 정보를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다.

'서울 정책 아카이브'는 서울의 주요 정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이미지, 텍스트, 자료, 영상 등이 통합 안내된다. 서울시 대표 누리집에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정책별로 세부 내용을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기후동행카드, 손목닥터9988, 서울야외도서관 등 시민 호응이 높은 밀리언셀러 정책을 포함해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서울 정책 아카이브'는 서울시의 정책 과정을 영상으로 기록한 '서울녹서'에 이은 두 번째 서울시 정책 아카이빙 채널이다. '서울녹서'에 비해 텍스트와 이미지를 기반으로 정책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는 장점이 있다.

민수홍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 정책 아카이브는 시민과 전문가, 그리고 국내외 도시 모두가 서울시 정책을 투명하게 이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든 열린 플랫폼"이라며 "현재 해외 이용자를 위한 영문 페이지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js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