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딸기산업엑스포 전 국민 대상 숏폼 영상 공모…"내가 만든 릴스가 세계로"


21일까지 접수 10명 시상

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홍보 숏폼(영상) 공모전 포스터. /논산시

[더팩트ㅣ논산=김형중 기자] 충남 논산시가 오는 21일까지 '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홍보 숏폼(영상)' 공모전을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의 국제행사 승인을 기원하고 논산딸기의 우수성과 엑스포의 비전을 홍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열린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2027 논산세계딸기엑스포 및 논산딸기'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숏폼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논산딸기 엑스포로 세계로 △논산딸기엑스포 승인 기원 홍보대사는 나야 나! △논산딸기 홍보 챌린지 딸기 엑스포 너를 홍보할게 등이며, 이외에도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를 홍보하는 자유 주제로도 참여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은 창의성과 주제 적합성, 완성도 등이며 각 기준에 따라 설향상 2편, 킹스베리상 2편, 비타베리상 2편, 입선 4편 등 총 10편을 선정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220만 원 상당의 논산육군병장몰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이번 공모전은 전 세계에 논산딸기엑스포의 비전을 알리고 논산딸기의 매력을 전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딸기를 주제로 한 국제적인 행사가 논산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만큼 2027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 국민적인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