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안양=김동선 기자] 경기 안양시는 건전한 가치관과 올바른 인성을 갖추고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에게 표창하는 '안양시 청소년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4월 10일까지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안양시 청소년상은 봉사, 효행, 문화예술, 체육, 과학기술, 미래도전 등 6개 부문에 표창한다. 부문별로 각 1명을 선정한다. 안양시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2025년 5월 24일 기준)이 추천 대상이다.
후보자는 학교장,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장, 만안구 또는 동안구청장, 31개 동장 등의 추천을 받아 부문별 구비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심사 및 수상자를 선정한다. 오는 5월 24일 '안양시 청소년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안양시는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매년 5월 넷째 주 토요일을 '안양시 청소년의 날'로 지정하고, 청소년 축제 개최 및 청소년 활동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을 가지고 성장하고 있는 주위의 청소년을 따뜻하게 바라보고 격려해주길 바란다"면서 "훌륭한 청소년들이 후보자로 추천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관심을 갖고 참여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