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인재양성재단, 정기이사회서 장학금 2400여만 원 기탁받아


임병택 시장 “지역 인재 양성 위한 따뜻한 기부에 감사”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정기이사회·장학기금 기탁식 모습./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 시흥시장)은 ‘2025년 정기이사회·장학기금 기탁식’을 지난 25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송산특수엘리베이터, 로드원, 세종종합상사, 동네봄, 시흥시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 시흥시1%복지재단, 어깨동무지역아동센터, 이한성·장병욱·이종희·한상범·김성현 씨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과 개인, 공무원 기부자가 2400여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선상원 로드원 대표는 "재단을 통해 시흥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병택 이사장은 "시흥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따뜻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어 감사드린다. 기탁자들의 소중한 마음이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어 꾸준히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재단은 올해 다양한 장학 전형을 통해 총 53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 약 8억 2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장학사업 이외 인재양성사업을 확대해 지역 인재 발굴과 육성을 통해 지역 교육 발전에 힘쓸 계획이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