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은 24일 충남신보 본점 교육장에서 홍성군 소상공인의 디지털 스마트화를 위한 ‘SNS 브렌딩을 위한 스마트폰 제품 및 촬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소상공인이 온라인에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때 사용하는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해 편집까지 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함께 교육하는 과정으로 홍성군 소재 소상공인 약 30여 명이 참석해 수강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이종화 의원(국민의힘, 홍성 2선거구)이 참석해 교육생 격려 및 소상공인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청취하고, 정책적 지원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종화 의원은 "날이 갈수록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증가하면서 음식은 맛있게 옷은 예쁘게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오늘 오신 대표들께서 어려운 시간을 내 참석해 주신 만큼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 의원으로서 양질의 교육이 많이 열릴 수 있도록 충남신보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소행 충남신보 이사장은 "재단은 충남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종화 의원을 비롯한 많은 분들과 긴밀히 협력해 소상공인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남신보에서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화 교육은 15개 시·군의 지역 내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사진 촬영, 네이버 플레이스 및 인스타그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관련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보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