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푸드뱅크, 경기도산 친환경 농산물 취약계층 지원


이마트 후원받아 '신선한 식탁' 저소득 100가정 배분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는 이마트 후원으로 경기도산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취약계층에 지원했다. /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가 이마트 후원으로, 경기도산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선한 식탁'을 지난 15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약 100가정에 배분했다고 16일 밝혔다.

저소득 가정의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돕고 친환경 농가 소득 증대에도 이바지하기 위해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지원했다는 것이다.

강한성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 소장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높은 물가 상승으로 인해 장보기가 어려운 시기에 소외된 이웃들이 도움받을 수 있도록 기부식품 배분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소연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꾸러미가 배분될 수 있게 노력해 준 많은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소중한 마음을 토대로 따뜻함을 나눌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는 따뜻한 나눔 실천을 위해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생필품을 기부받아 관내 3400여 명의 개인 대상자와 사회복지기관 60여 곳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