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황원영 기자] 카카오뱅크가 대규모 경력 개발자 공개 채용에 나선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시즌2 새로운 시작을 함께할 경력 개발자를 공개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우수 기술 인력을 대거 채용해 기술 개발 역량을 고도화하고 혁신의 속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모집 분야는 서버 개발, 금융 정보기술(IT), 모바일 등 8개 부문 28개 직무로 채용 규모는 총 000명, 세 자릿수다. 서류 접수 기간은 4일부터 13일까지며 인재 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전형 과정은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해 코딩 테스트를 거쳐 1차,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공개 채용에서 자기소개서 항목을 없애고 1차, 2차 면접을 하루에 진행하는 등 절차를 간소화했다.
카카오뱅크는 만 3년 근속 시 1개월의 유급 휴가와 휴가비 200만 원을 제공한다. 유연한 출퇴근 시간을 기본으로 하는 유연근무제를 운영 중이며, 본인 및 가족의 의료비와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등 직원의 균형 있는 삶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가 혁신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던 바탕에는 카카오뱅크만의 기술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경력 개발자 공채를 진행하여 우수 인재를 대거 영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IT 전문 인력뿐만 아니라 고객서비스, 리스크, 비즈니스, 서비스 등 다양한 직무 분야 인력도 꾸준히 채용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전체 임직원 수는 2017년 7월 출범 당시 300여명에서 3배 이상 증가해 지난 2월 말 기준 1135명으로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