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12일까지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개최

대전시는 1일부터 12일까지 2021 대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대전시 제공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는 오는 12일까지 '2021 대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창업정보관과 창업지원관, 온통대전관, 이벤트관 등 4개관으로 나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역 기업들의 다양한 창업 정보를 안내하는 창업정보관에선 프랜차이즈 기업, 사회적·마을기업, IT·SW와 같은 대전 특화 첨단기업과 함께 독창적인 1인 창업기업 등의 사례를 소개한다.

창업지원관에서는 창업공간 정보와 상권 정보, 시의 지원 정책 같은 창업절차를 안내해주고, 적성에 맞는 창업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창업 적성검사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온통대전관은 지역화폐 '온통대전'과 관련한 홍보를 통해 1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벤트관은 경영이나 금융 등 예비 창업주들의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고현덕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창업 아이템, 창업절차 소개뿐만 아니라 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thefactcc@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