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 뮤비 11억 뷰 돌파…통산 3번째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발표한 Dynamite 뮤직비디오가 6월 1일 오전 3시 46분 유튜브 조회 수 11억 건을 돌파했다. /빅히트뮤직 제공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3번째 11억 뷰 뮤직비디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11억 뷰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가 6월 1일 오전 3시 46분 유튜브 조회 수 11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Dynamite'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2억 뷰를 넘어선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에 이어 자체 통산 3번째 11억 뷰를 달성했다.

'Dynamite'는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힐링송이다.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2주 연속 포함해 3차례 정상에 올랐고 32주 동안 차트에 머물렀다.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8번 정상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총 33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2억 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11억 뷰의 'Dynamite', 각 9억 뷰의 'FAKE LOVE(페이크 러브)',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IDOL(아이돌)', 7억 뷰의 '피 땀 눈물' 등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새 싱글 'Butter(버터)'를 발표했다. 이 곡 뮤직비디오는 21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했고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Most viewed YouTube music video in 24 hours)' 신기록을 세웠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