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진학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모델 구축

백석대 학생들이 실습실에서 실습을 하고있다. / 백석대 제공

리차드프로헤어와 맞춤형 교육 협약

[더팩트 | 천안=김아영 기자] 충남 천안 백석대가 대학 진학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산·학 협력 지원 모델을 갖춰 나가고 있다.

백석문화대는 26일 천안지역 대표 미용 전문기업인 ㈜리챠드프로헤어와 '산업 맞춤형 주문식교육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은 오는 2022년 '리챠드프로헤어전공'을 개설, 실무에 강한 인재를 양성한다.

뷰티 관련 학과가 있는 천안 병천고등학교와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와도 협약을 맺고 '무시험 전형' 추진 등 학생들의 대학 진학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리챠드프로헤어전공 학생들은 서울, 경기, 대전, 충청 등에 위치한 리챠드프로헤어 매장에서 실습을 한 뒤 전원 취업할 수 있다. 대학 자체 장학금과 함께 리챠드에서 특별 장학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지역 기업과 함께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하게 돼 기쁘다"며 "리챠드와 대학이 함께 성장하며 직업교육의 한 모델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챠드프로헤어 목정현 부장은 "리챠드가 추구하는 것은 일반 미용을 넘어 고객들께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미용"이라며 "실용적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thefactcc@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