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정읍시, 신규농업인(귀농 · 귀촌) 기초 영농교육 신청하세요

정읍시는 귀농 · 귀촌인의 농촌 생활 적응을 돕고 기초 영농기술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농촌 및 영농 정착을 독려하고 있다./정읍시 제공

31일까지 기술지원과나 읍·면·동에서 신청 가능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이달 31일까지 ‘2021년 상반기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기초 영농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귀농 · 귀촌인의 농촌 생활 적응을 돕고 기초 영농기술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농촌 정착 유도와 영농정착을 위한다는 취지다.

교육대상은 영농을 목적으로 정읍시로 전입한 귀농·귀촌인 또는 귀농 · 귀촌 예정자다. 신청 대상자는 3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나 읍면동사무소에 수강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 13회에 걸쳐 50여 시간 동안 진행된다.

30여 명을 대상으로 ▲귀농 창업 및 경영전략 ▲작목별 재배기술 ▲농장 운영계획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업회계 ▲법률 지식 ▲농기계 안전 사용 교육 등 영농정착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귀농 · 귀촌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귀농인들에게 귀농·귀촌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영농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과 교육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술지원과 인력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0년부터 11년간 458명의 귀농 · 귀촌인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교육을 실시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