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제주=김용덕 기자] 제주상공회의소(제주상의)의 ‘2020 온오프라인 도민행복 일자리박람회’ 누적방문객이 지난 온택트 청년드림 취업박람회의 열기를 뛰어넘었다.
제주상의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공식적으로 시작된 ‘2020 온·오프라인 도민행복 일자리박람회’는 홈페이지와 제주상공회의소 5층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전국 지자체의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상향조정 등 사회적 분위기 위축되고 있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사전등록 7일을 포함해 홈페이지 누적방문자 수는 중복자를 포함해 약 3600명으로 집계됐다.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인문학 작가 조승연의 온라인 라이브 취업특강과 다양한 취업관련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채용서류 제출도 온라인에서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계층들을 위해 제주상의 5층에 오프라인 행사장을 마련해 계층별 맞춤형 컨설팅 및 채용지원이 가능하도록 운영되고 있다.
‘2020 온·오프라인 도민행복 일자리박람회’가 코로나19 재확산이라는 사회적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비일상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일자리 매칭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긍정적 시도로 평가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yeju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