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울릉=조성출 기자]울릉군(군수 김병수)은 지역 농산물 홍보를 위한 농업인 정보화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농업인 정보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정보화실에서 이뤄진 이번 교육에서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인 아름스토리연구소 김지수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이 함께 이뤄졌다.
교육내용은 농업인 SNS 활용 감성 마케팅 전략, 인플루언서 마케팅, 유튜브(YouTube) 크리에이터 마케팅 등 이론교육과 교육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자신의 농산물에 대해 동영상을 촬영해 유튜브를 제작하는 실습으로 이뤄져, 교육의 효과를 배가 시켰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농업인들은 농산물 가공창업 아카데미 교육 4주간 32시간 교육과 연계한 농산물 판로와 온라인 홍보 마케팅에 중점을 둔 정보화 교육 실시로 농업인들의 경영 능력 향상과 실제 농산물 판매에 도움이 되리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병수 군수는 "울릉도 농업인들에게 수준 높은 정보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블로그, 유튜브(YouTube) 등 SNS 활용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실제 지역 농산물 판매로 이어져 농업인들 소득향상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tktf@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