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대 뷰 뮤직비디오 총 26편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1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이 2017년 9월 발매한 'LOVE YOURSELF 承 Her(러브 유어셀프 승 허)'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가 5일 오전 7시 28분 유튜브 조회 수 11억 건을 넘었다. 방탄소년단의 첫 11억 뷰 뮤직비디오다.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DNA'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과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에 동시 진입했다. 한국 가수 최초의 기록이었다. 이를 기점으로 방탄소년단은 핫100과 빌보드200에서 K팝 최고 기록을 경신해 왔다.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9억 뷰를 기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와 각 7억 뷰를 기록 중인 'FAKE LOVE(페이크 러브)', 'IDOL(아이돌)', 'MIC Drop' 등이다.
지난 8월 21일 공개한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25일 4억 뷰를 돌파했다. 이 곡은 핫100 1위로 진입해 2주 연속 1위를 지켰다. 2주 연속 2위를 기록한 뒤 5주 차에 다시 1위를 탈환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