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추석엔 '리빙'이 대세…롯데百, 리빙상품 기획전 연다

롯데백화점이 추석 명절을 맞아 리빙 상품 기획전을 연다. 사진은 파나소닉 안마의자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온·오프라인 동시 행사 진행…추석 선물 기획 상품 최대 70% 할인

[더팩트|한예주 기자] 롯데백화점이 올해 추석 이색 선물로 리빙 품목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추석에는 명절 귀향 등 지역 간 이동이 어려워진 만큼 식품, 잡화 등 기존 선물 강세 상품군 외에도 위생, 건강, 홈쿡 관련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염려가 커져 효도 가전 등 리빙 선물 상품에 대한 문의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리빙 상품군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집콕 트렌드로 인해 지속적으로 신장해왔다. 롯데백화점의 최근 3개월 매출을 살펴보면 가전 28%, 가구 21%, 식기·홈데코 7% 등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백화점 전체 매출이 5% 역신장 한 것에 비하면 괄목할 만한 수치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에서는 추석 선물로 리빙 기획 상품을 대거 마련하고, 이례적으로 선물 특선집에도 6페이지의 리빙 섹션을 별도로 구성, 50품목 이상의 선물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 간 전 점포에서는 다양한 추석 선물 기획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빙을 대표하는 선물 40여 개 품목을 비롯해, 패션 아이템까지 약 100여 품목, 6만여 개 상품(pcs)을 1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오프라인 방문에 대한 어려움을 감안해, 롯데쇼핑 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도 같은 테마의 리빙 행사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본점에서는 9층에 행사장을 별도로 구성, 16일부터 20일까지 '추석 선물 상품전'을 전개한다. 테팔, 휘슬러, 린나이, 덴비, 세라젬, 다우닝 등이 참여해 안마의자, 마사지기, 침대 등 효도 선물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점포에 따라 구매 금액의 5% 상당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KB·NH카드로 결제 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사은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올해 추석에는 방문 대신 고급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니 선물 준비를 앞둔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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