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 승객 간 접촉 최소화"
[더팩트 | 서재근 기자] 대한항공이 국내·국제선 전 노선 일반석 승객을 대상으로 'Back to Front' 방식의 '존 보딩'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존 보딩은 항공기 내 구역을 세분화해 구역별 순서를 정하고 탑승하는 방식으로 대한항공은 Back to Front 방식을 사용해 후방열에 탑승하는 승객부터 차례로 탑승 안내를 한다.
존(Zone)은 항공기 규모에 따라 세분화되며, 존 번호가 탑승권에 인쇄돼 승객이 쉽게 자신의 탑승 순서를 확인할 수 있다. 후방열 승객에게 빠른 번호가 부여된다. 단, 유·소아 동반 승객, 노약자, 도움이 필요한 승객은 존 번호와 상관없이 우선 탑승할 수 있다.
이번 조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기존 일반석 승객들이 한 번에 줄을 서서 탑승하던 방식에서 존 별로 순서를 세분화해 혼잡을 방지하고, 승객 간 이격을 확보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후방열부터 탑승함으로써 객실 내 승객 간 접촉의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승객 및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모든 항공기에 주 1회 정기 소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전 노선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시행하며, 객실 승무원에게 방호복과 고글·마스크 등 각종 보호 장구를 지급하는 등 여행 전 과정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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