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 뷰 뮤직비디오만 9편 보유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IDOL(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6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는 12일 오전 7시 4분경 유튜브 조회수 6억 건을 넘었다.
이는 'DNA', '불타오르네', 'FAKE LOVE(페이크 러브)',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여섯 번째 6억 뷰 뮤직비디오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다 뮤직비디오 6억 뷰 돌파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신나고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선사한다.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도 특징이다.
'IDOL'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100에서 최고 11위를 기록했고 3주 연속 차트에 올랐다. 'IDOL' 뮤직비디오는 2018년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E! People’s Choice Awards(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수상했다.
6억 뷰 뮤직비디오 외에도 방탄소년단은 'DNA'(9억 뷰), '쩔어' '피 땀 눈물'(5억 뷰), 'Save ME(세이브 미)'(4억 뷰), 'Not Today(낫 투데이)' '상남자'(3억 뷰), '봄날' '호르몬 전쟁' 'I NEED U(아이 니드 유)'(2억 뷰) 등 다수의 억대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