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상품 '재고 없음' 주문불가
[더팩트 | 신지훈 기자] 쿠팡에서 판매 중인 전 상품이 24일 오전 '품절'로 처리되면서 주문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오전 10시30분 현재 쿠팡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상품 주문을 시도하면 모든 상품에서 '품절'이라는 안내 문구가 뜬다.
상품을 선택해 상세페이지로 들어가는 것 까지는 정상적이나, 구매를 위해 주문하기를 누르면 '품절임박'과 '0개 남았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뜨고 장바구니에 담을 수는 있으나 결제는 불가능한 상황이다.
쿠팡은 오류가 발생한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오늘 오전부터 그런 현상이 나타났다"며 "내부 시스템 오류로 보이는데 현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현재 정확한 복구시간은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지난해 11월에도 아마존 웹서비스 장애로 한 때 서버가 다운된 바 있다.
gamja@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