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역시는 역시'
[더팩트|김희주 기자] 그룹 엑소가 히트곡 '으르렁'으로 유튜브에서 주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30일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엑소의 '으르렁' 뮤직비디오가 전날 유튜브에서 조회 수 2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엑소는 'Monster' 'CALL ME BABY' 'Ko Ko Bop' '으르렁 (Growl)' 등 네 편의 2억 뷰 뮤직비디오와 '중독 (Overdose)' '늑대와 미녀 (Wolf)' 'Lotto' 'LOVE ME RIGHT' 'Tempo' 'Love Shot' 등 여섯 편의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으르렁 (Growl)'은 2013년 8월 5일 발매된 엑소 정규 1집 리패키지 'XOXO (Kiss&Hug)'의 타이틀곡으로, 발표 당시 국내 음원, 음반 차트, 음악방송 1위는 물론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와 대만·홍콩·태국 음반 차트 1위 등을 차지했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