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승준의 쿨까당'이 알려주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법칙은?(영상)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SNS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들의 마케팅 방법을 알아본다. /tvN 제공

SNS으로 돈 버는 새로운 마케팅 방법은?

[더팩트|김희주 기자] 시사 교양 프로그램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최근 떠오르기 시작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집중 조명한다.

29일 방송하는 tvN '곽승준의 쿨까당' 제작진은 이날 오후 7시 10분 방송을 앞두고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그 성공 법칙을 알아본다고 예고했다.

인플루언서는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그 결과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을 뜻하는데, 최근 모바일 광고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커머스의 중심으로 성장했다.

이날 방송에는 뷰티&패션 아만다(이은경)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산업협회 김현성 준비위원장, 오린아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인플루언서의 모든 것에 관해 분석한다. 특히 팔로워 7만여 명을 보유하고 있는 아만다는 본인만의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는 한편 실제 연봉도 공개한다.

또한 전문가들은 인플루언서로 성공하기 위한 비책으로 '소통'을 꼽는다. 이에 '쿨터뷰' 코너에서는 팔로워 12만 명 이상을 보유한 홈트레이닝 인플루언서 김뽀마미(김이경)를 찾아가 그만의 독특한 소통법을 배운다.

그뿐만 아니라 제작진은 돈을 버는 SNS 핫 아이템부터 반려동물로 SNS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펫 플루언서, 그리고 건강한 인플루언서 산업 방향 등을 다룰 예정이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