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24℃' 트랙리스트 공개...'비아이·지소울 지원사격'

이하이의 새 앨범 24℃ 트랙 리스트에는 타이틀곡 누구 없소를 포함해 총 다섯곡의 곡들이 담겨있다. /YG 엔터테인먼트

이하이, 오는 30일 컴백

[더팩트|김희주 기자] 가수 이하이의 새 앨범 트랙 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전 11시 공식 블로그에 이하이의 새 미니 앨범 '24℃' 풀 트랙 리스트 포스터를 올렸다.

트랙 리스트에는 타이틀곡 '누구 없소(NO ONE)'를 비롯해 'NO WAY' 'LOVE IS OVER' '한두 번' '20분 전' 등 총 5곡이 포함됐다. 앞서 아이콘 비아이가 피처링했다는 사실이 알려진 '누구 없소'는 윤명운·김민구·비아이가 작사했고, 윤명운·강욱진·Diggy·김민구가 작곡했다. 강욱진과 Diggy는 편곡에도 힘을 보탰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 곡은 한국의 블루스 대모인 한영애의 '누구없소'에서 영감을 얻었다. 이국적인 인도풍 사운드와 레트로한 가사가 특징이다. 외로움을 견디다 못해 직접 님을 찾아 나서는 황량한 마음을 도발적이고 솔직 당당하게 표현했다.

이하이의 새 앨범 24℃은 비아이, 지소울 등 여러 가수들이 작업에 참여했다. /YG 엔터테인먼트

비아이와 더불어 트레저 최현석과 지소울은 각각 '한두 번'과 'NO WAY' 피처링을 맡았다. 현재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인 지소울은 이하이와 함께 매력 있는 보컬과 음색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하이는 "'YG보석함' 방송으로 최현석을 처음 알게 됐는데, 이번 작업 후 그가 정식 데뷔 무대에 오르는 멋진 모습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평소 좋아하는 가수였던 지소울 오빠에게 'NO WAY' 피처링을 부탁했는데 흔쾌히 승낙해줘서 고마웠다. 지소울 오빠가 입대 전 녹음했던 곡이다"고 설명했다.

'24℃' 음반은 오는 30일까지 예약 판매하며 오는 31일 YG SELECT를 비롯해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음원은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