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8강·유로파리그 8강 '대진 결정'
[더팩트 | 심재희 기자] '별들의 전쟁'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만큼 흥미로운 챔피언스리그 8강·유로파리그 8강 조추첨이 17일(한국 시각) 펼쳐진다. 스위스 니옹 UEFA 본부로 축구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8강에는 스페인 클럽 3팀, 독일 클럽 2팀이 포함됐다. FC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상 스페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바이에른 뮌헨(이상 독일)이 8강에 합류했다.
스페인과 독일의 강세 속에 이탈리아, 잉글랜드, 프랑스 클럽이 하나씩 챔피언스리그 8강 고지를 점령했다. 유벤투스(이탈리아), 레스터 시티(잉글랜드), AS 모나코(프랑스)가 8강행에 성공했다.
챔피언스리그 8강전부터는 같은 리그의 팀들이 맞대결을 펼칠 수 있다.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의 '엘 클라시코', 바이에른 뮌헨과 도르트문트의 '게르만 클라시코'가 결정될지 관심이 모인다.
유로파리그 8강에는 벨기에 2팀이 자리를 채웠다. 안더레흐트와 헹크가 8강 진출권을 손에 쥐었다. 이 밖에 '우승후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올랭피크 리옹(프랑스), 샬케(독일), 셀타 비고(스페인), 베식타스(터키), 아약스(네덜란드)가 준결승행 길목에 서게 됐다.
◆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팀
- FC 바르셀로나(스페인)
-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
- 바이에른 뮌헨(독일)
- 레스터 시티(잉글랜드)
- AS 모나코(프랑스)
- 유벤투스(이탈리아)
◆ 2016-2017 UEFA 유로파리그 8강 진출팀
- 안더레흐트(벨기에)
- 헹크(벨기에)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 리옹(프랑스)
- 샬케(독일)
- 셀타 비고(스페인)
- 베식타스(터키)
- 아약스(네덜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