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티볼리 디젤 유럽 론칭 "글로벌 SUV 시장 공략 시동건다"

15일 쌍용자동차가 유럽에서 티볼리 디젤 론칭을 위한 미디어 시승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현지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차, 티볼리 디젤 유럽 론칭 "글로벌 6만 대 목표 달성할 것"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쌍용자동차(이하 쌍용차)가 유럽에서 티볼리 디젤 론칭을 위한 미디어 시승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현지 판매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쌍용차는 티볼리 디젤 및 4WD 모델의 유럽 출시를 위해 유럽의 핵심시장인 프랑크푸르트에서 독일, 프랑스, 영국, 스페인, 노르웨이 등 주요 14개국 80여 명의 기자단 및 대리점 관계자 등을 초청해 16일까지 신차 발표 및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디젤 모델은 강력한 저속토크(LET)를 기반으로 뛰어난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e-XDi160 엔진'을 적용했으며 4WD 모델에는 주행 조건에 따라 구동력을 자동 배분하는 4WD 시스템과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 주행성능 및 안정성을 한층 강화했다.

지난 5월 유럽시장에 최초 공개된 티볼리는 70% 이상 고장력 강판을 활용한 높은 차체 강성은 물론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에어백을 비롯해 다양한 첨단 안전기술을 적용해 우수한 안전성을 확보했다.

아울러 사계절 쾌적한 주행이 가능한 운전석 열선ㆍ통풍시트를 비롯해 3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 스티어링, 6컬러 클러스터 등 동급 모델에서 찾아보기 힘든 차별화된 사양을 갖추고 있어 실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영국의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익스프레스는 최근 시행한 시승 평가에서 기존에 높은 점수를 획득했던 실용성 및 편의성 부문 점수에 더해 향상된 주행성능에 높은 평가를 내리며 경쟁 시장에서의 선전을 확신했다.

앞서 지난 5월 쌍용차는 차명이 유래된 이탈리아 티볼리에서 가솔린 모델의 글로벌 시승행사를 열고 유럽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한편 티볼리는 출시 이후 6개월 연속 글로벌 시장에서 월 5000대 이상 판매되며 누계 판매가 4만 대를 넘어서는 등 쌍용차의 판매성장세를 이끌어 가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티볼리 출시 후 유럽지역 수출이 전년 대비 60% 이상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이번 디젤 모델 출시를 바탕으로 매년 두 자릿수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유럽의 소형 SUV 시장 등에서 판매 상승세를 이어가며 올해 티볼리 글로벌 판매목표인 6만 대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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