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제품 재부팅…구글플레이 업데이트 문제"

28일 삼성전자는 일부 스마트폰 모델 재부팅 현상이 구글 플레이어 최신 버전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블로그

[더팩트ㅣ박지혜 기자] 갤럭시노트 4 등 삼성전자의 일부 스마트폰 모델에서 재부팅 현상이 일어난다는 이용자 불만에 대해 삼성전자가 해명했다.

28일 삼성전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갤럭시S4 등의 제품에서 갑작스러운 재부팅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이번 글은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들로부터 기기 작동이 멈춘 뒤 자동으로 꺼졌다가 다시 켜지는 현상이 벌어진다는 신고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급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구글과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이들 3개 갤럭시 모델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최신 버전(6.5.87)을 업데이트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이미 최신 버전이 설치돼 재부팅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앱을 삭제하면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을 사과드린다“면서 ”구글과 이 문제를 이른 시일 내에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medea0627@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