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 공포 1위는 '출근', 가장 좋아하는 것은?

회사생활 공포 1위가 출근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MBC 무한도전 - 무한상사 편 방송 캡처(해당 기사와 무관)

회사생활 공포 1위는 '출근', 가장 좋아하는 것은 '퇴근'

[더팩트 | 사회팀] 회사생활 공포 1위가 출근으로 알려진 가운데, 누리꾼들 사이에서 회사생활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에 관심이 쏠렸다.

최근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직장인 683명을 대상으로 '우리 회사 오피스 괴담'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밝혀진 회사생활 공포 1위는 괴담과는 상관없는 현실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생활 공포 1위는 바로 어김없이 돌아오는 출근(23.1%)으로 나타나 웃픈 공감을 이끌어 냈다. 2위는 매일 밤 이어지는 폭풍 야근(15.7%)이 차지했다.

또 최악의 직장 동료는 '인신공격도 서슴지 않고 폭언하는 상사'(17.4), '내가 한 일을 자신의 공인 양 가로채는 상사(15.0%), '퇴근할 줄 모르고 집에 안 들어가는 상사'(14.8%)로 집계됐다.

회사생활 공포 1위 소식에 누리꾼들은 "회사생활 공포 1위 출근, 가장 좋아하는 것은 월급" "회사생활 공포 1위 출근, 가장 좋아하는 것은 보너스" "회사생활 공포 1위 출근, 가장 좋아하는 것은 퇴근" "회사생활 공포 1위는 출근, 가장 좋아하는 것은 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sseoul@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