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논산시장, '소비자평가 인물 우수대상' 수상


소비자 신뢰 기반 높은 평가…논산형 행정혁신 정책 주목
"시민과 함께 만든 결과, 세계가 주목하는 논산으로 도약"

백성현 논산시장이 11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8회 ESM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인물 우수대상 시상식에서 우수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형중 기자

[더팩트ㅣ논산=김형중 기자] 백성현 충남 논산시장이 11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8회 'ESM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인물 우수대상' 시상식에서 우수대상을 받았다.

상은 창업경영포럼이 주최하고 창업경영포럼·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한 '소비자평가 기반 생산자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에서 수여됐다.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인물 우수대상'은 소비자평가 데이터를 토대로 우수한 평점을 받은 인물과 기업, 제품, 서비스 등에 주어지는 상이다. 주최 측은 객관적 지표를 바탕으로 한 평가라는 점에서 권위를 갖는다고 설명했다.

제8회 ESM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인물 우수대상 시상식에서 우수대상을 수상한 백성현 논산시장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형중 기자

백 시장은 논산만의 차별화된 시정 전략을 추진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정·기업·교육·시민에 군(軍)을 더한 '4+1 행정' 모델을 비롯해 인구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5촌 2도'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지역 농산물의 내수 활성화와 해외 판로 개척을 병행하는 '농업수익 3원칙', 농업의 산업화·세계화를 지향하는 '농업정책 5대 발전 방향'도 핵심 정책으로 꼽힌다. 시는 이를 통해 '논산형 미래농정' 모델을 구체화해 왔다고 밝혔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논산의 변화를 공감하며 함께 걸어온 시민과 공직자, 그리고 대한민국 소비자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논산은 이제 지방 도시를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 시장은 이어 "2027년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를 비롯한 다양한 도전이 그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배 대회장(국민의힘 의원, 충주시)은 축사에서 "공정한 시장 질서와 신뢰 기반 경제를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