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경제·산업 동향 등 '2026년 사업설명회'…내달 12일 개최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도민 대상…맞춤형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

내달 12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리는 2026년 사업설명회 포스터. /충남경제진흥원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진흥원)이 내달 12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도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도민 등을 대상으로 '2026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대내외 경제 환경변화에 따라 다양화·고도화되고 있는 정책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진흥원의 주요사업을 사전에 공유함으로써 기관 홍보와 현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흥원은 설명회를 통해 2026년도 사업 추진방향과 주요 지원사업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도내 기업과 도민이 필요한 정책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미래산업 정책 발굴 및 경제·산업·고용 분석 △국내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및 중소·중견기업 경영 지원 △수출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기업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 △도민·소상공인 민생경제 활성화 등 2026년 진흥원이 추진 예정인 주요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이 이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2026년 경제·산업 동향 및 전망 발표와 함께 각 사업 분야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사전 참가신청을 완료한 기업과 도민은 행사 당일 운영되는 분야별 상담 부스에서 담당자와의 1: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1대 1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홍보 포스터에 게재된 QR코드 또는 별도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한권희 진흥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진흥원의 역량을 결집해 도내 기업인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진흥원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도내 중소기업 임직원 및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충남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