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공주 시민 여러분!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 모두가 붉은 말처럼 힘차게 도약하고 비상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수도거성(水到渠成)'의 자세로 시정을 이끌어 왔습니다.
'물이 흘러 강을 이루듯, 시민과 힘을 합쳐 그 뜻을 이룬다'는 의미처럼 시민 여러분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신 덕분에 공주시는 지속가능한 번영의 기반을 더욱 단단히 다질 수 있었습니다.
변화와 혁신을 향해 함께 가는 길에 변함없는 믿음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6년은 민선8기의 결실을 맺는 완성의 시기이자,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우리 앞에 당면한 기회와 도전을 담대하게 맞이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정진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이에 우리시는 올해 '마부정제(馬不停蹄)'의 자세로 시정을 이끌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달리는 말은 말굽을 멈추지 않습니다. 현재의 성과에 결코 안주하지 않고 붉은 말의 기상으로 변화의 완성을 향해 정진하겠습니다.
나아가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이라는 궁극적인 목표 실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 해에도 우리 공주시가 더 높게, 더 멀리 비상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응원과 변함없는 관심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6년 새해 아침 최원철 공주시장 드림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