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2025 충남도 학부모 교육참여 사례나눔 자리 열어


'아이들 성장 여행'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 빛나…교육감 표창장 수여

2일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2025 학부모 교육참여 사례나눔 자리 및 교육감 표창·감사장 수여식을 개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2일 공주시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2025 학부모 교육참여 사례나눔 자리 및 교육감 표창·감사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나눔 자리는 지난 1년간 도내 학교 현장에서 이뤄진 학부모 교육참여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감 표창과 감사장을 수여하며 교육공동체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교 나눔활동 △학부모 학습공동체를 통한 자녀 교육 역량 강화 △학부모와 학교 간 소통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우수 교육참여 사례 발표가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따뜻한 동행, 든든한 동반자로서 충남 교육을 이끌어주신 학부모들의 깊은 관심과 헌신적인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학부모님들의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충남 교육 발전의 가장 큰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공유된 우수사례를 도내 전체 학교로 확산해 학부모 교육참여의 질을 높이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