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6년 시민 블로그 기자 모집…30명 내외 선발

2026년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 모집 포스터. /전주시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전북 전주시는 오는 31일까지 '시민 블로그 기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운영된 시민 블로그 기자단은 해마다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로 구성돼 일반 시민의 입장에서 진솔하고 생생한 전주의 이야기를 전달해 왔다.

2026년 시민 블로그 기자단은 총 30명 내외로 선발된다. 전주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내년 1월 16일 발표할 예정이다.

블로그 기자로 선발되면 시의 각종 문화·생활·정책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을 주제로 블로그 콘텐츠를 작성하게 된다. 더불어 월간 기획 회의와 워크숍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 기자단에게는 취재 활동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시가 주최하는 행사에 우선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활동 실적이 우수한 기자에게는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내년 2월부터 오는 2027년 1월까지다. 시 공식 블로그에서 내려받은 지원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공식 블로그 공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 홍보담당관 관계자는 "시민 블로그 기자단은 매년 온라인을 통해 시정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에 가장 앞장서 왔다"며 "전주를 빛낼 재능있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