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의왕=김동선 기자] 경기 의왕시는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지난 27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은 전국 지자체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사례 우수 콘텐츠를 공유해 지역 행정 혁신과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의왕시는 이번 평가에서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를 위해 전폭적인 투자와 특색있는 교육정책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23에 진로진학상담센터를 개소하고, 1대 1 맞춤형 컨실팅을 통해 학생들을 위한 진로 적성검사와 공부방법, 입시 지원전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입시 결과 향상과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했다.
2024년에는 경기도 최초로 수학클리닉센터를 열어 1대 1 수학 공부방법 상담, 수학 관련 교구재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학생들이 쉽게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수상은 의왕시가 차별화된 교육정책을 추진해 온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교육경쟁력을 갖춘 교육도시를 만드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