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과 공감·감사 나누는 따뜻한 무대 마련
광명문화재단은 대중성과 음악성을 두루 갖춘 보컬리스트 나윤권 콘서트 ‘동감’을 오는 12월 12일 오후 7시 30분 광명시민회관 공연장에서 송년 기획 공연으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나였으면’, ‘그대가 있어 웃는다’, ‘동감’ 등 관객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곡들이 밴드의 라이브 연주와 나윤권 특유의 섬세하고 진정성 있는 보컬이 어우러져,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송년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광명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송년 기획 공연을 통해 시민이 함께 즐기고 위로받을 수 있는 공연으로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 예매는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광명문화재단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 의왕시 이팝아트홀, ‘일루전 마술쇼’ 15일 개최
의왕시는 이팝아트홀이 국내 정상급 마술사 매직제이의 공연 ‘일루전 마술쇼’를 오는 15일 오후 3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무대 위에서는 플로팅 박스, 파이어 매직, 서브 트렁크 등 클래식과 현대 마술이 결합 된 초대형 장면들이 이어진다. 여기에 관객 참여형 인터랙티브 마술과 유머러스한 연출이 더해져 눈과 마음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을 이끄는 매직제이는 섬세한 연출력과 무대 감각으로 ‘스토리가 있는 마술 공연’을 선보여왔다. 화려한 조명, 속도감 있는 음악, 정교한 트릭이 결합된 무대에서는 공연예술로서의 마술이 가진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작뮤지컬 ‘피노키오와 파란마녀’ 15일 공연
의왕시는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12회 정기연주회로 창작뮤지컬 ‘피노키오와 파란마녀’를 오는 15일 오후 5시 우경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는 ‘피노키오’와 그를 변화시키려는 ‘파란마녀’의 이야기를 따뜻한 감성으로 재구성한 해당 창작뮤지컬은 시립소년소녀합창단만이 낼 수 있는 맑고 순수한 목소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전한다.
1부에서는 ‘백운 호수’, ‘아직도 내겐 음악 있네’ 등의 합창 무대를 선보이고, 2부에서는 뮤지컬 가수가 함께하는 특별 공연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피노키오와 파란마녀’로 풍성한 음악과 다채로운 연출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주회는 전석 무료며, 4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 광명시, ‘제1회 시장배 장애인 파크골프대회’ 개최
광명시는 ‘제1회 광명시장배 장애인 파크골프대회’가 12일 기형도문화공원 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참가 선수들은 9홀 라운드를 완주하며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고, 장애를 넘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장애인의 신체활동 기회를 넓히고 생활체육 참여를 확대해 건강한 지역사회와 여가문화를 만들기 위한 이번 대회는 광명시장애인체육회·광명시파크골프연맹이 공동 주최·주관하고, 광명시가 후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장애인 파크골프대회가 생활체육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모두가 하나 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종목의 대회를 확대해 장애인의 생활체육 저변을 넓히고, 누구나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