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지속협, '지속가능발전 공모전' 전국 최우수 도시 선정

제27회 지속가능발전 공모전 시상식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5일 경기 화성시 정조효공원에서 열린 '2025년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 공모전 최우수상(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6일까지 진행됐다. 부천시지속협은 '지속가능한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부천 교육네트워크'를 주제로 시민, 행정, 교육기관이 함께한 거버넌스 기반 교육 실천사례를 선보여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부천시는 수상을 계기로 부천시지속협과 함께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인증과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역거점도시(RCE) 추진을 본격화하고 시민, 교육기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발전 선도 도시로 도약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시정 전반에 체계적으로 반영하고,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구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재우 부천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과 행정이 함께 만들어 낸 거버넌스 기반 지속가능발전의 결실"이라며 "부천시가 교육과 참여를 바탕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는 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갔다는 점에서 뜻깊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