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옥술 유성구의원, 미래형 생활스포츠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미래형 스포츠 정책 지원 방안 연구 진행 상황 공유

최옥술 유성구의회 미래형 생활스포츠 정책연구회 대표의원. /유성구의회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시 유성구의회 '미래형 생활스포츠 정책연구회'가 29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지역 특성과 구민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미래형 스포츠 정책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유성구 미래형 스포츠 정책 지원 방안 연구'를 주제로 생활체육 참여 저변 확대와 건강한 지역 사회 조성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 수행기관이 추진 경과와 주요 분석 결과를 보고했으며 참석 의원들은 생활스포츠 참여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최옥술 대표의원과 이명숙·양명환·송봉식 의원이 참여하는 유성구의회 미래형 생활스포츠 정책연구회가 29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유성구의회

최옥술 대표의원은 "생활스포츠는 구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핵심 요소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연구가 유성구의 특성과 미래 비전에 부합하는 정책 제안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유성구의회 '미래형 생활스포츠 정책연구회'는 앞으로 최종보고회를 통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 제안과 제도적 지원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