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경 대전시의원, 학교 현안 해결 위한 '예산정책간담회' 열어

이재경 대전시의회 의원(국민의힘, 서구3). /대전시의회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24일 시의회 3층 소통실에서 '서구3 지역 학교 운영위원장 초청 예산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이재경 대전시의회 의원(국민의힘, 서구3)이 좌장을 맡고 지역 학교 운영위원장과 대전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실질적 협력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참석한 운영위원장들은 각 학교별 현안으로 통학로 개선, 노후 학교시설 보수, 급식 시설 현대화 및 안전시설 강화 등 다양한 현안을 공유하며 학생의 안전과 건강, 학습권 보장을 위한 예산 확대 방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24일 시의회 3층 소통실에서 이재경 의원(국민의힘, 서구3)이 좌장을 맡아 서구3 지역 학교 운영위원장 초청 예산정책간담회를 열었다. /대전시의회

이에 대전교육청과 서부교육지원청 측에서는 건의사항을 검토 후 시급성과 타당성에 따라 내년 예산 반영과 중장기 개선 계획에 포함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재경 대전시의회 의원은 "오늘 현장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이 단순한 청취에 그치지 않고 실제 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교육청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의회 차원에서 현장 목소리에 기반한 실효성 있는 정책 수립과 미래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