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폐건전지 모으기' 캠페인 진행

박희조 동구청장이 SK뷰 어린이집에서 원아들과 함께 폐건전지 모으기를 하고 있는 모습. /대전 동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동구는 23일 SK뷰 어린이집에서 원아와 학부모, 교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폐건전지 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영유아들이 유아기부터 자원 재활용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게 하려고 기획됐다.

이날 어린이집 원아들은 가정에서 가져온 폐건전지를 지정된 수거함에 직접 분리배출하고, 0.5kg당 새 건전지 1세트로 교환하는 체험을 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 보호를 놀이처럼 즐기며 자연스럽게 생활 속 습관으로 이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친환경 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거된 폐건전지는 지정된 재활용 기관을 통해 안전하게 처리될 예정이며, 구는 향후 '폐건전지 교환사업'을 지속 추진해 가정 내 잠자고 있는 폐건전지의 재활용을 촉진하고 친환경 자원순환 정책을 강화할 방침이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