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는 전통시장을 방문하세요"…경상원, 상권 활력 위한 캠페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북서센터 직원들이 1일 일산전통시장에서 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있다./경상원

[더팩트ㅣ양평=조수현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상원)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1일 양평군과 고양시 일대에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경상원 직원들은 양평물맑은시장을 방문해 상인회 관계자 등 20여 명과 함께 ‘전통시장 이용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상설장과 5일장(3, 8일)을 함께 운영하는 양평물맑은시장은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하는 양평 최대 규모 시장이다.

직원들은 연휴가 시작되는 3일, 5일장 대목에 대비해 시장 환경을 재정비했다. 또 제수용품 등을 현장에서 구매하며 소비 촉진에 힘을 보탰다.

경상원 북서센터는 일산전통시장, 일산서문상점가, 일산역골목상권 등에서 지역상권 이용을 독려했다. 경기지역화폐, 민생소비쿠폰 등 정부와 경상원 주요 사업들을 홍보하며 상인들의 사업 접근성 향상도 도왔다.

김민철 경상원장은 "긴 추석 연휴 동안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도록 경상원이 먼저 솔선수범해 전통시장을 방문, 시장 활성화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