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가족센터, '아이돌봄 우수사례' 경기도지사 표창

경기 광주시가족센터 경기지사 표창 수상 /광주시

[더팩트|광주(경기)=김원태 기자] 경기 광주시가족센터가 25일 '2025년 경기도 아이돌봄 우수사례 공유회'에서 아이돌봄 지원 유공 분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표창은 광주시가족센터가 아이돌봄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돌봄 공백 해소와 아동돌봄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체계적인 아이돌보미 관리 및 서비스 운영에서 모범적인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 받은 결과다.

광주시가족센터는 한부모·맞벌이 가정 등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대상으로 만 12세 이하 아동에게 아이돌보미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1대 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특히 아이돌보미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해 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힘써왔다.

이수희 광주시가족센터장은 "아이 돌봄 지원 사업이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아동의 안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이 돌봄 지원 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아이돌보미를 파견해 1대 1 방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서비스 신청 및 문의는 광주시가족센터 또는 아이돌봄서비스 누리집 통해 가능하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