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정책은 시민 손으로…‘2025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10월 17일까지 접수…우수 제안 최대 200만 원 상금

보령시가 시정에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진행하는 2025년 보령시 정책 제안 공모전 홍보물.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시민 참여를 통한 시정 혁신 아이디어를 모집하기 위해 ‘2025년 보령시 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접수는 오는 10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행정 전반에 걸쳐 시민들의 창의적인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행정혁신, 지역경제, 복지, 도시재생, 에너지, 기후·환경,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받는다.

보령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제안을 제출할 수 있다. 국민신문고, 전자우편, 우편, 방문 접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응모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 부서의 1차 검토 후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발표된다. 우수 제안에는 최대 200만 원의 상금과 보령시장 표창이 주어진다.

김계환 보령시 기획감사실장은 "시민이 주도하는 정책이 보령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며 "시민참여 기반 강화와 시정 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령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 참여를 제도적으로 확대하고 실질적인 정책 반영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