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 ‘2025 다문화가족 페스티벌’ 개최

13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2025 충남 다문화가족 페스티벌’ 모습. /충남다문화가족센터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는 13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2025 충남 다문화가족 페스티벌’을 충남도 주최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도내 다문화가족 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문화를 나누고 공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온라인 경연대회 시상 및 우수 동아리 공연과 드로잉 서커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경연대회 수상자인 한 동아리 대표는 "그동안 단원들과 열심히 연습하고 준비한 공연이 현장에서 많은 분들과 함께 공유돼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문화와 이야기를 자신 있게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행사에 참여한 한 다문화가족은 "아이와 함께 공연을 보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어 정말 행복했으며 이런 자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남부현 충남도 가족센터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단순한 축제가 아니라 서로의 문화를 자랑스럽게 나누고 공감하며 더 가까워지는 기회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여러분이 지역사회에서 따뜻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늘 곁에서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 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로서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속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