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5년 하반기 회계·계약 실무교육 실시


회계·계약업무 전문성 강화 및 적극행정 추진 기반 마련

아산시는 ‘2025년 하반기 회계·계약 실무교육’을 실시했다./아산시

[더팩트ㅣ아산=정효기 기자] 충남 아산시는 11일 시청 시민홀에서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회계·계약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전하고 투명한 회계 질서 확립과 공직자의 직무역량 제고를 목표로 회계실무(기본) 통합지방재정시스템(e-호조) 활용 등 두 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충청남도 김영희 사무관이 △세출예산 및 일상경비 흐름 △예산·회계 집행 기준 △부적정 지출 사례 등을 중심으로 실무 적용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진 두 번째 과정에서는 지방재정운영지원단 이승환 강사가 △이호조 시스템 세부 사용법 △일반지출 업무 처리 절차 △지출 관련 실무를 실습 중심으로 설명하며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 강의 덕분에 업무 처리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시스템 활용법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성규 아산시 회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회계·계약 업무 전반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적극 행정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무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