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2~14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스페이스비 연남’에서 충남관광 홍보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충남사진관’을 모토로 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경의선 숲길이자 홍대입구역 근처로 젊은 층이 항상 운집하는 개인주택 2층 전체를 전시·기획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스페이스비 연남' 건물전체를 포토존, 체험존, 미식존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Chungnam, Where Memories Meet Moments’(충남, 순간이 추억이 되는 곳)을 주제로 내·외국인 방문객에게 충남의 다양한 사진 명소 등 관광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장 1층에는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부여 궁남지, 서산 해미읍성, 홍성 스카이타워, 태안 꽃지해수욕장 등 충남 대표 야간 관광지가 360도 영상으로 연출된다.
또 ‘호텔 델루나’를 촬영한 부여 성흥산성, 그시절 우리가 사랑한 소녀의 당진 삽교호, ’미스터 선샤인‘의 논산 선샤인스튜디오, ’연인‘의 서산 유기방가옥, ’아이리스2‘를 촬영한 아산 공세리 성당 등 K-콘텐츠 속 사진명소도 등장한다.
이밖에도 △하이앵글 포토부스 △충남 관광 캐릭터 워디가디 프레임 인생네컷 포토부스 △현장에 간 듯한 컨셉 포토존 △2025-2026 충남방문의해 브랜드웹툰 '충남기행' 홍보존등 특별 포토존이 운영된다.
2층 체험존에서는 △충남 사투리를 활용한 전통놀이 △워디가디를 잡아라 △충남을 달려라 등 다양한 방문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지자체에서 제작한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해 지자체 홍보가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매일 오후 3~5시 진행되는 이벤트존에서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인삼스무디를 비롯해 공주 밤양갱, 아산 감자칩 등 충남특산물을 활용한 핑거푸드를 맛볼 수 있으며. 경품 추첨을 통해 충남 투어패스권과 GS25 모바일 상품권, 충남 소재 호텔 숙박권을 방문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충남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충남사진관은 사진 명소가 많은 충남의 관광 매력을 서울에서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팝업스토어"라며 "2025-2026 충남방문의 해를 맞아 더 많은 관광객이 충남을 찾을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