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군민과의 대화 건의 사항 처리 결과 보고회 개최


총 189건 추진 상황 공유

남해군 2025년 군민과의 대화 건의 사항 처리 결과 보고회 모습. /남해군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 경남 남해군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5일간 10개 읍·면을 순회하며 '2025년 군민과의 대화 건의 사항 처리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연초 '군민과의 대화' 자리에서 장충남 남해군수가 약속한 '연중 중간보고'를 이행하기 위한 후속 조치로 지난 1월 접수된 총 189건의 건의 사항에 대한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행정복지국장 주재로 진행돼 건의 사항 관련 전 부서장, 읍·면장, 건의 주민 등이 참석했다. 각 부서장은 주민 불편 해소와 건의 사항 해결을 위해 구체적인 추진 상황을 설명하고 일부 현안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대안을 마련하기도 했다.

남해군은 향후에도 건의 사항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국·도비 공모 연계, 관계기관 협의 및 법령 개선 건의 등을 통해 현실성 있게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행수 남해군 행정복지국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고 장기 검토나 추진 불가 사안에 대해서도 솔직하고 투명하게 설명해 신뢰받는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