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입 전략 설명회 및 1대 1 컨설팅' 행사 종료


학생·학부모에게 실질적 진학 정보 제공…높은 만족도 이끌어

대전 중구 대입 전략 설명회 및 1:1 컨설팅 현장./대전 중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중구는 지난달 30일과 31일까지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고등학교 1~3학년 학생과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입 전략 설명회 및 1대 1 컨설팅'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최신 대학 입시 제도에 대한 정확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중서 이투스 진로진학센터장을 초청해 깊이 있는 강연이 진행됐으며 △2026학년도 수시전형 이해 △대학별 수시 합격 데이터 분석 △학년별 대입 지원 성공 전략 등 맞춤형 학습전략을 제공해 학생들의 대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또한 관내 고등학교 진로 진학 담당 교사들이 학생들의 모의고사 성적과 생활기록부에 근거한 1대 1 맞춤형 진학 상담을 제공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아이에게 딱 맞는 입시 정보를 얻어 유익했다"며 "특히 고3뿐 아니라 고1·고2 학생을 대상으로도 설명회가 진행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의 대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입시와 진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