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는 평생학습을 통해 변화와 성장을 경험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평생학습 수기 공모전’ 작품을 오는 9월 12일까지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너와 나, 우리의 다양한 배움 이야기’로, 평생학습 참여 경험과 배움을 통한 삶의 변화 등 배움과 관련된 경험담이다. 글 형식은 자유글 형태로, A4 2~3매 내외 분량이면 된다.
시흥시민 또는 관내 사업장 재직자로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흥시 누리집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시흥시 평생학습축제 기간에 전시·소개된다.
■ 시흥 따오기아동문화관, 돗자리버스킹 ‘피아노별의 어린왕자’ 30일 개최
따오기아동문화관은 ‘피아노별의 어린왕자’를 주제로 가족을 위한 돗자리버스킹을 오는 30일 오후 6시 따오기야외마당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따오기돗자리버스킹은 ‘자연에서 아동과 가족이 편안하게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콘셉트로, 좌석 위치는 선착순이며, 돗자리를 지참해야 한다.
이번 공연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동화 어린왕자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클래식 피아노 연주와 동화가 결합된 동화음악회로 진행된다. 관객들은 익숙한 클래식 음악과 어린왕자의 이야기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