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태안군, 고위직 대상 성인지 교육 실시


4일 태안군가족센터서 '2025년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

태안군가족센터에서 4일 진행된 군 성인진 감수성 증진 교육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안군.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태안군이 공직자들의 성인지 감수성 증진을 위해 5급 사무관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군은 전날 군가족센터 다목적홀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와 부서장 등 5급 이상 공직자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심어주고 성인지 감수성을 배양해 건강하고 밝은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읻. 성평등교육진흥원 소속 황정미 강사를 초청해 공직사회에서의 성인지 감수성 높이기 교육을 했다.

특히, 관련 사례 영상을 통해 성범죄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기관장 등 고위직의 책무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조직문화 개선 및 책임 이행을 주제로 참석자들 간 사례를 공유하고 토의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은 올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공직자들이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고 직원 모두가 건강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며 "건강한 태안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직원 및 군민들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