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경센터 추천 기업 이머티리얼랩, 팁스 프로그램 최종 선정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금…최대 8억 원 받아

중기부 주관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선호범 이머터리얼랩 대표. /충남창경센터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충남창경센터)는 보육기업인 주식회사 이머티리얼랩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팁스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창업팀을 발굴해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업은 2년간 기술개발자금(R&D) 5억 원과 사업화 지원 및 해외 마케팅 자금 3억 원 등 최대 8억 원 지원을 받는다.

이머티리얼랩은 충남창경센터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CHANGeUP NAVIgation Batch 4기'를 통해 발굴된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초경량 고기능성 방열 신소재 부품이 반도체, 모빌리티, 디스플레이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충남창경센터와 그래비티벤처스가 공동으로 운용하는 '충남혁신 그래비티 창업 초기 투자조합'으로부터 Seed 투자를 유치하며 기술 개발과 사업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올해 충남창경센터 특화창업패키지 및 글로벌 액셀러레이팅(GMEP) 지원사업에 연이어 선정돼 사업확장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고 있다.

강희준 대표이사는 "이머티리얼랩이 충남창경센터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두루 선정되며, 체계적인 성장 기반을 탄탄히 다지고 있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이머티리얼랩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