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3회 부천시 문화예술대상’ 후보자 모집


문화·예술 부문 각 1인 선정…8월 14일까지 후보자 추천 접수

부천시청 전경./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제3회 부천시 문화예술대상’ 후보자를 오는 8월 14일까지 추천받는다고 15일 밝혔다.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부문별 1명씩 선정해, 오는 10월 열리는 ‘제52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자격 요건은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3년 이상 활동한 사람으로, 7월 14일 기준 부천시에 3년 이상 거주했거나, 관내 각급 기관·단체·기업체에 소속된 사람이다.

추천은 관내 유관기관장, 교육·학교장, 문화예술 관련 기관·단체장 또는 18세 이상 부천시민 30인 이상의 연서로 할 수 있다.

필요 서류를 준비해 부천시 문화정책과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후보자 추천을 통해 지역문화 예술의 성장을 이끌어 온 소중한 인재를 발굴하려 한다"며 "앞으로도 부천시는 문화예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1983년 ‘제1회 부천시 문화상’을 시작으로 매년 지역 문화 예술 발전에 힘써 온 인물을 발굴해 왔으며, 지난해까지 총 123명을 선정해 시상하는 등 지역문화 진흥에 힘써왔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