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20명 임명식 개최

아산소방서는 2025년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20명의 임명식을 개최했다. 임명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산소방서

[더팩트ㅣ아산=정효기 기자] 충남 아산소방서는 지난 1일 아산소방서 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20명을 대상으로 임명식 및 사전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15조에 근거해 신규 대원의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 편성을 위한 절차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2분기 면접 합격자 13명과 1분기 교육 미이수자 7명이 참석했다.

직무교육은 김용태 아산소방서 예방안전과장이 담당했다. 교육은 △의용소방대 제도와 역사 △관련 법령 및 임무 소개 △옥내소화전 및 비상소화장치 사용 실습 △심폐소생술(CPR) 교육 △소방차 방수 체험 등 실무 중심으로 약 3시간에 걸쳐 집중적으로 실시됐다.

교육 후에는 신규 대원들에게 임명장이 수여되면서 대원으로서 공식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박종인 아산소방서장은 "오늘 임명된 의용소방대원 여러분은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동반자"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과 헌신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소방서는 향후 신규 대원들이 각 지역대에 배치돼 화재 예방, 초기 대응, 지역 봉사활동 등 재난 대응 역량을 적극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조직 관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